행정닷컴

 
작성일 : 16-07-25 11:06
교통사고 당한 사람의 부모님 방문가능한지요?
 글쓴이 : 임현호
조회 : 179  
질문드릴 것이 있어 연락드렸습니다. 내용을 정리하자면 우즈베키스탄 사람이 약 10개월 간 불법체류를 하면서 일을 하였는데요. 금요일 새벽에 일을 마치고 술을 한잔하고 귀가하는중 뺑소니 사고를 당해 거동이 힘든 상황입니다. 현재 응급수술후 중환자실에 있는데 돈도 없고 해서 문제가 심각해요. 간병인도 쓰기 힘들고요. 이 친구를위해 부모님이 입국하여 간호를 해줄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국제법무팀 16-07-25 11:13
답변 삭제  
안타까운 사고를 당하셨군요. 얼마나 큰 부상을 당하셨는지 확인을 할 수는 없지만 중환자실에 계시다고 하니 마음이 아픕니다.

한국내 체류 가족의 병간호를 위해 방한하고자 하는 경우 진단서와 환자의 여권사본을 구비하여 초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당사자가 불법체류상태였으므로 입국을 보장하기는 힘든 상황입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인도적 사유'로 입국이 불가능 한 것은 아니니 아래 서류를 준비하여 노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증발급인정신청서 -여권용사진 1매 -여권원본 및 신분증  -친인척관련입증서류 -병원진단서와 소견서 -입원사실증명서 -수술기록지 -간호일지 -환자 상태를 촬영한 사진 -부모님과 당사자의 사진 여러장

우선 위의 서류를 준비하시어 해당국 대한민국 영사관에 비자를 신청하십시오. 혹시 비자 발급이 불허된다면 연락주세요.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겠습니다.

환자분의 쾌유를 빕니다. 감사합니다.